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대륙횡단철도가 미국을 영원히 바꾼 방법

그것은 영국-유럽 문화를 전국에 퍼뜨리고 무역을 번성하게 만들었지만, 트랙을 만든 중국 노동자들의 이야기는 대부분 잊혔습니다.

 

캘리포니아 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도너 서밋을 따라 기차 터널 안에 서 있는 롤랜드 쉬는 "당신은 그것이 가져온 고통을 거의 느낄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도너 서밋에서 1,700피트 길이의 터널을 손으로 절단하는데 2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들쭉날쭉하고 울퉁불퉁한 터널의 벽은 현대 기계로 만들어진 지하도와 거의 닮지 않았습니다. 대신, 1860년대에, 중국 노동자 팀들은 화강암을 뚫고 시에라 네바다를 통과하는 15개의 축대를 힘들게 손으로 끌어서 첫 대륙 횡단 철도가 캘리포니아의 새크라멘토에서 네브래스카의 오마하까지 1,800마일을 승객들을 실어 나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행 기간을 6개월에서 6일로 단축하고 국가를 영원히 변화시키는 것.

"화강암에 수동으로 구멍을 뚫기 위해 큰 철봉을 드는 데 네 명의 남자가 필요했습니다, "라고 중국 철도 노동자들의 경험을 더 조명하기 위해 노력하는 스탠포드의 Chinese Railway Workers in North America Project (CRWNAP)의 연구 책임자 Hsu가 말했습니다."다섯 번째 남자는 그것을 망치로 찧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막대를 4분의 1회전으로 돌려 다시 두드렸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구멍을 뚫어 검은 가루를 포장하고 불을 붙이고 달리는 방법이었습니다. 유압 장치가 없었습니다."

이 힘든 건설 과정은 근로자들이 하루에 인치만 청소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도너 서밋에서 거의 1,700피트 길이의 터널을 뚫는 데 2년 반이 걸렸습니다. Hsu는 자세히 보고 "아직 드릴 자국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념비적인 엔지니어링 위업은 미국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은 무역을 번창하게 만들었고, 1880년까지 철도는 매년 5천만 달러 가치의 화물을 이동시켰습니다. 철도를 따라 새로운 도시들이 생겨나면서, 그것은 미국인들이 사는 곳을 바꾸었고, 서쪽으로의 확장을 촉진했고, 여행을 더 저렴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는 또한 숲을 황폐화시켰고, 많은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들을 이주시켰고, 영국-유럽의 영향력을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장시켰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엄청난 비용을 초래했습니다. 약 1,200명의 중국 노동자들이 6년의 공사 기간 동안 사망했고, 인종 차별과 위협을 견뎌낸 사람들입니다.

 

오늘날, 암트랙의 제피르 열차는 150년 이상 전에 중국 노동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가장 힘든 부분을 여전히 따라가고 있습니다. 시에라 네바다 산맥을 통해 오르는 이 여행은 눈 덮인 봉우리들과 우뚝 솟은 소나무와 전나무 숲의 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와 시카고를 연결하는 나머지 노선은 원래의 대륙 횡단 철도 이후에 만들어진 다른 노선으로 운행됩니다.)

그것은 19세기의 가장 위대한 공학적 기업이었습니다.

중국 노동자들의 도보 작업을 더 자세히 볼 수도 있습니다. 도너 패스 로드를 따라 있는 타호 국유림 근처에는 산사태가 선로를 덮지 않도록 현재도 그 위의 흙을 단단히 고정하고 있는 75피트짜리 옹벽인 "차이나 월"에 주의를 촉구하는 명판이 있습니다. 이 명판을 설치한 Truckee-Donner 역사 협회에 의해 "공학적인 경이로움"이라고 불리는 이 벽은 시멘트나 모르타르 없이 돌을 위에 하나씩 쌓아 만든 중국의 "마스터 건축가"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벽 바로 위에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용감한 등산객들이 접근할 수 있는 철도 구간이 있습니다. 트랙이 제거되었으며 경로는 표시되지 않은 트레일입니다. 해발 7,000피트가 넘는 이곳은 멀리 도너 호수의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등산객들이 선로를 보호하기 위해 건설된 눈더미와 함께 산을 관통하는 15개의 터널 중 가장 긴 약 1,700피트 길이의 6번 터널을 포함하여 일련의 터널을 걸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터널 중 하나의 입구에 서서 다른 쪽 끝에 있는 작은 햇빛을 보는 것은 섬뜩하고 고통스럽습니다. 그 구멍을 조각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뿐만 아니라 중국 노동자들이 얼마나 열악하게 대우받았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한 때, 공사 속도를 높이기 위해, 그들은 24시간 내내 일했고, 각각의 선원들은 한 번에 몇 시간씩 어둠에 싸여 있었습니다.

이 구조물들은 이제 그들의 땀과 희생에 대한 증거로 서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미국 역사에서 오랫동안 지워진 유산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에서 반 아시아 혐오가 증가함에 따라, 최초의 국립 아시아 태평양 미국 박물관을 설립하고 일리노이 주에 새로운 법을 통과시키는 것을 포함한 새로운 추진이 있었습니다. 뉴저지와 다른 주들은 학령기의 학생들에게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들의 역사를 가르치기 위해 – 중국 노동자들이 그러한 기념비적인 업적을 달성하는 데 어떤 역할을 했는지 인식하기 위해.

"19세기의 가장 위대한 공학적 기업이었습니다, "라고 증조부가 중국 철도 노동자들 중 한 명이었던 역사학자 코니 영 유가 말했습니다."그리고 철도로 주를 통합하는 선로를 건설할 사람은 중국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 노동자들은 결코 미국의 가장 위대한 철도를 건설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중앙 태평양 철도 (CPRR)와 유니언 태평양 철도는 미국 의회에 의해 나라를 연결하는 철도를 건설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하지만 CPR은 당시 백인 노동자들을 충분히 고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광산에서 더 나은 임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위해 떠났기 때문입니다.

중국 노동자들은 CPRP 인력의 90%를 차지했습니다.

1864년, CPRR은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 필사적인 노력으로 중국인 노동자들을 고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초기 중국인 노동자들은 이미 1840년대 후반과 1850년대 초반에 골드 러시에 의해 이끌려 캘리포니아에 있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서 채용되었고, 안정적인 근로와 임금을 약속받았습니다. CRWNAP에 따르면 궁극적으로 약 20,000명의 중국인이 철도에서 고생했으며 CPRR 인력의 90%를 차지했습니다.

동쪽에서부터 유니언 퍼시픽 철도가 서쪽으로 건설되기 시작했습니다. CPR의 프로젝트 부분은 의심할 여지없이 더 어려웠습니다. Union Pacific Railway의 트랙에 합류하기 전에 그들의 트랙은 해발 14,000피트 이상의 거대한 산맥인 시에라 네바다를 통과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 경로를 설정하는 것은 덤불을 치우고 언덕을 경사지게 하고 선로를 내려놓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대부분은 중국 노동자들에 의해서도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은 종종 일주일에 6일씩 10시간에서 11시간을 일했고 폭풍이 하루에 몇 피트의 눈을 던질 수 있는 겨울 동안에도 멈추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헌신에도 불구하고, CRWNAP에 따르면, 일부는 백인 노동자들의 절반만 급여를 받았습니다. CPR은 또한 그들을 부주의하게 "존 차이나맨"의 덩어리로 지칭하면서 그들의 신원을 추적하는 데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대륙횡단철도가 1869년에 완성된 후, 모든 노력은 지역 및 주법, 폭도 공격, 린치를 통해 미국에서 온 중국계 사람들을 근절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일부는 중국으로 돌아갔지만, 소수는 철도를 유지하기 위해 고용되었습니다. 나머지는 도너 서밋과 가까운 주요 철도 도시인 캘리포니아의 Truckee와 같은 곳에 정착하기 위해 노력했고 세탁 서비스와 식당과 같은 사업을 설립했습니다. 한때, 중국 이민자들은 트루키 인구의 30-40%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곧 그들이 환영받지 못한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일단 철도가 건설되자 미국은 모든 중국계 사람들을 그 나라에서 제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1875년, 화재는 Truckee의 차이나타운을 불태웠습니다. 비록 그 불길의 기원이 중국인들과 그들의 목조 건물들 때문이라고 비난받았지만, 이 화재들이 단순한 사고가 아니라는 것이 곧 명백해질 것입니다. 중국인 공동체는 더 많은 화재가 반복적으로 그들의 집과 사업체를 파괴할 수 있는 트럭키 강 반대편에 재정 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비열한 행위 중 하나로, 몇몇 백인 남성들이 그들의 집에 불을 지른 다음 불길을 피해 달아나는 중국인들을 향해 총을 쏘았습니다. 가해자들이 붙잡혀 재판을 받았지만 결국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마을의 백인 주민들이 중국인이 소유한 사업체와 중국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거래하는 상인들을 보이콧하려는 노력인 Truckee Method가 나타났습니다. 1880년대 후반까지, 중국인 공동체는 소수로 줄어들었습니다. 전국적으로, 다른 중국인 공동체들도 비슷하게 쫓겨나거나 파괴되었습니다. 취업 경쟁에 대한 두려움과 중국인에 대한 도덕적 우월감으로 촉발된 국가적 반중 증오는 1882년 의회가 중국계 혈통의 미국 입국을 금지한 중국인 배제법을 통과시키면서 절정에 달했습니다. 그것은 1943년까지 폐지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Tahoe 호수 지역과 함께 Truckee 시는 1960년 동계 올림픽을 개최한 Truckee에서 불과 10마일 남쪽에 위치한 Palisades Tahoe(이전의 Squaw Valley)라는 스키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1941년 월트 디즈니의 단편 애니메이션 "The Art of Skiing"의 영감을 받은 슈가볼 리조트는 중국 노동자들이 건설한 터널을 지원합니다.

오늘날 Truckee와 그 주변 지역은 인기 있는 스키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모든 국제적 관심에도 불구하고, 중국 이민자들이 한때 이 지역에 주요한 존재를 했다는 징후는 거의 없습니다. Truckee 시내를 걸으며, 중국 유산의 유일한 힌트는 한때 중국 약초 가게가 있던 벽돌 건물을 표시하는 명판입니다.

그러나 대륙횡단철도의 성공과 그 잔인한 여파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 일이 일어났다는 사실, 다시 일어날 수 있고 또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 그것이 우리가 그것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는 이유이며, 우리가 멈출 수 없는 이유입니다."라고 유 씨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