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의 그늘에 위치한 말레이시아의 " 다른" 수도는 세계에서 가장 푸른 도시 중 하나입니다.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시 상공을 떠다니는 열기구의 고리 모양 바구니에서 내려다보니 새떼가 내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왔습니다. 이 생물들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인공 담수 습지인 푸트라자야 습지 공원의 인근 서식지로 가는 길에 도시의 고층 건물 둥지를 지날 때 회색 날개를 우아하게 퍼덕였습니다.
거의 100종의 새들이 200헥타르의 습지, 연못, 숲의 오아시스에 살고 있으며, 1,800종의 곤충, 16종의 양서류, 22종의 파충류, 16종의 포유류의 귀중한 서식지입니다. 마카크, 홍학, 수달, 멧돼지, 사향고양이 등의 서식지가 있는 이 고요한 보호구역이 말레이시아 총리의 거대한 집무실인 페르다나 푸트라를 장식하는 초록색 이슬람 돔에서 불과 2km 북쪽에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이 널찍한 에코 헤이븐은 페르다나 푸트라를 오랫동안 점령했던 마하티르 모하맛이라는 사람의 대담한 비전의 일부였습니다.
마하티르만큼 말레이시아에 큰 영향을 준 정치인은 없습니다.말레이시아는 64년 동안 독립 국가였고, 마하티르는 2020년에 두 번째 지도자 임기가 끝나는 24명의 총리였습니다. 그의 재임 기간 동안 논란이 많았지만, 마하티르의 공격적인 개발 전략은 말레이시아가 1990년대에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중 하나를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의 가장 큰 기념물들 중 몇몇은 그의 야망을 증명합니다. 그중 가장 큰 것은 거대한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과 452m 높이의 상징적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입니다. 하지만 그의 가장 대담한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의 "다른" 수도인 푸트라자야였습니다.
공항은 1998년에 비행을 시작했고, 같은 해에 쌍둥이 빌딩이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1999년에 푸트라자야는 쿠알라룸푸르의 과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연방 정부의 새로운 소재지가 되었습니다.현대적이고 계획된 도시는 지저분한 고무와 기름야자 재배지에서 꽃을 피웠습니다. 수도로 남아 있는 쿠알라룸푸르에서 남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푸트라자야는 현재 말레이시아의 행정 및 사법 수도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많은 정부 기관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다른" 수도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도시 중 하나인 쿠알라룸푸르와 말레이시아의 역사적인 도시 말라카 사이에 끼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레이시아의 "다른" 수도는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수많은 다른 여행자들과 마찬가지로, 쿠알라룸푸르로의 첫 12번의 여행 동안, 푸트라자야에 대해 가장 많이 본 것은 쿠알라룸푸르의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고속도로에서 일련의 빠른 시선이었습니다. 저의 호기심은 결국 저를 두 번이나 이 간과된 도시를 탐험하도록 유혹했습니다. 처음에는 열기구를 타고, 나중에는 걸어서요.
푸트라자야를 방문하는 소수의 관광객들은 풍부한 보상을 받습니다.푸트라자야의 시내는 전통적인 이슬람 양식이 스며든 현대 건축물로 특징지어집니다. 반짝이는 고층 건물들은 기하학적 또는 꽃무늬가 있는 아라베스크 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한편, 이 도시의 철의 사원은 여러분이 도쿄나 베이징에서 발견할 수 있는 최첨단 강철과 유리 건축물을 자랑합니다. 마찬가지로 현대적인 Putrajaya 컨벤션 센터는 말레이 술탄의 왕실에서 가져온 은색 벨트 버클인 Pending Perak에서 영감을 얻은 전위적인 창조물입니다.
이 도시는 또한 세계에서 유일한 분홍색 모스크 중 하나인 거대한 Masjid Putra 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박물관, 큰 쇼핑 구역, 그리고 37%의 땅이 공원과 개방된 공공 공간에 전념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깨끗하고 푸른 도시 경관 중 하나가 있습니다.Putrajaya를 처음부터 구축하는 것은 또한 혁신을 위한 관대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마하티르의 목표는 푸트라자야를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도시 중심지이자 가장 현대적인 도시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연방 도시를 운영하는 정부 기관인 Putrajaya Corporation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Tengku Aina Ismail에 따르면, Putrajaya 시 직원들은 대도시 전역에 배치된 센서와 CCTV 카메라의 디지털 데이터 쓰나미를 모니터링합니다.카메라는 교통, 범죄, 오염 또는 기반 시설의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직원들에게 경고합니다. 지휘 센터는 또한 도시의 날씨 데이터, 전자 정부 서비스, 그것의 현금 없는 상업 시스템(주민들이 전화 앱을 사용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심지어 푸트라자야 호수와 주변 습지의 건강까지.
처음에 푸트라자야는 350,000명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50,000명의 통근자를 추가하고 말레이시아의 전통과 정체성을 보여주는 친환경적인 전시물 역할을 할 계획이었습니다.하지만, 인근 쿠알라룸푸르의 지속적인 매력은 푸트라자야의 인구 증가가 예상보다 느리다는 것을 의미하며, 오늘날 쿠알라룸푸르의 분주한 혼잡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려는 현지인들과 방문객들에게 매우 기쁘게도 푸트라자야는 단지 12만 명의 주민들로 이루어진 넓고 졸린 대도시로 남아 있습니다.
아시아 전역을 수십 번 여행하면서 싱가포르는 제가 푸트라자야를 방문하기 전까지 사람들이 살지 않는 공공 공원을 많이 발견한 유일한 곳이었습니다.도심은 길이 4km, 폭 2km의 섬에 있는 푸트라자야 호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이 호수는 38km의 해안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상당 부분이 정원, 조깅 트랙, 자전거 도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푸트라자야 식물원은 또한 700종 이상의 열대 식물을 특징으로 하며, 트램 타기, 자전거 대여, 가이드 투어를 통해 탐험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하이킹 코스와 캠핑 시설은 인근 열대 우림 식물이 서식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 열대 숲 생태계가 있는 림바 알람 공원의 하이라이트입니다.푸트라자야의 360도 풍경은 사우자나 이자우 공원의 유럽식 전시관에 의해 제공되는 반면 푸트라자야의 농업 유산 공원은 전통적인 말레이 농업의 보존에 전념하고 방문객들에게 고무, 코코아, 기름 야자와 같은 농작물을 심고, 유지하고 수확하는 기초를 가르칩니다.
또한 다음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삶에 대한 말레이시아의 조화로운 접근법
랑카위: 이상한 콜루고들의 기이한 섬.
말레이시아의 국민 음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부러운 환경이 훼손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푸트라자야는 많은 친환경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주민들이 과일과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공동 텃밭 10곳과 공동체 꿀벌 시설, 집중적인 폐기물 감축 전략이 마련돼 있는데, 지난해 시는 재활용 톤수를 2019년보다 15% 늘렸습니다.
푸트라자야로의 마지막 여행에서, 저는 도시의 조용한 전기 공공 버스 중 하나를 타고 낮은 푸트라 다리를 항해하고 도시의 12개 주요 공원 중 하나인 인접한 타만 와산의 풍부한 식물을 감상하기 위해 전기 자전거(시내의 여러 전자 충전소와 호환됨)를 빌렸습니다. 공공건물의 빗물 수집 시설과 태양광 발전을 사용하는 암 연구소도 포함된 푸트라자야의 녹색 정책은 여러 아세안 청정 관광 도시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가족의 푸트라자야 레스토랑인 카페 타만 쿠의 매니저인 파즐리 파질에 따르면, 그 도시의 푸른 환경이 그곳을 살기 좋은 장소로 만든다고 말합니다.Fadzil이 12살이었을 때, 그의 가족은 말레이시아 수방자야에서 이곳으로 이사했습니다. 수방자야의 콘크리트 정글과 비교했을 때, 그들의 새로운 고향 도시는 목가적이었습니다."푸트라자야의 풍부한 공원과 개방된 공간은 우리에게 많은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옵션을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조깅이나 사이클을 하도록 초대합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진정되면 푸트라자야의 공원과 청결함에 기대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이스마일에 따르면, 이 도시는 주요 생태 관광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말레이시아의 "도시 조류 수도"로 스스로를 낙인찍었다고 합니다. 딱따구리에서 해조류, 비터에 이르기까지 200종 이상의 새들을 자랑하는 그 도시는 사람들이 도시의 공원 내에서 정해진 시간 내에 가장 많은 새 종을 관찰하고 기록하기 위해 경쟁하는 매년 열리는 새 경주 푸트라자야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푸트라자야 습지 공원, 식물원, 자연 숲 공원을 통과하는 세 개의 표지판이 있는 새 길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환경 보호 협회의 환경 생물학자 순다리 라마크리슈나 박사에 따르면, 훌륭한 관광 명소일 뿐만 아니라, 이 녹지 공간들은 매우 가치 있는 서식지라고 합니다.
" 주변에는 과 호수가 그것은 데 푸트라자야 주변에는 깨끗하고 조용한 숲과 호수가 많이 있으며, 확실히 그것은 동식물의 놀라운 다양성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지난번에 그곳의 습지를 방문했을 때 나는 왜가리, 황새, 백로와 같은 많은 습지 새들을 보았습니다. 그 습지들은 매우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아름다운 인공 서식지이고, 새들은 그곳을 좋아하고 그곳에서 안전하게 번식할 수 있습니다."
는 "을 취할 수 큰고 말했습니다"푸트라자야의 공기는 매우 깨끗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많은 큰 녹색 지역이 있고, 흥미로운 건축물들도 많이 있습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이곳은 완벽한 도시가 아닙니다. 항상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도시를 무에서, 단지 오래된 야자 농장으로 만드는 것은 꽤 놀라운 일입니다. 바라건대 더 많은 관광객들이 와서 말레이시아가 그곳에서 무엇을 성취했는지 보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특별한 것입니다."
'다양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최초의 연방 기념물 뒤에 숨겨진 실화 (0) | 2023.07.05 |
---|---|
뉴욕시의 8대 문학상의 장소 (0) | 2023.07.04 |
보스턴의 항구 지구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다섯 가지 일 (0) | 2023.07.02 |
북유럽에서 가장 높은 철도 노선 (0) | 2023.07.01 |
물결치는 이집트 홍해 휴양지 (0) | 2023.06.30 |